카테고리 없음

P2E 게임 대작 스타 아틀라스 파해치기(1)

바르타수 2021. 12. 21. 22:03
반응형

스타아틀라스

스타아틀라스는 솔라나 체인에서 구동되는 MMORPG 게임입니다. 이 게임은 정말 많은 사람들이 기대하고 있는 대작인데요. 이유를 살펴보자면, 블록체인 게임임에도 불구하고 게임 엔진을 언리얼 엔진 5를 사용하여, 최상의 게임 그래픽을 구현할 예정이기도 하고(고로 엔진5 수준의 그래픽은 그냥 영화 수준의 퀄리티입니다), 게임의 투자자 및 파트너가 매우 짱짱해서 입니다. 뿐만아니라, 이들의 백서를 살펴보면 계획하고 있는 블록체인 생태계가 어마어마한 수준입니다. 개인적으로 매우 기대하고 있는 P2E 게임 중 하나입니다. 

 

게임 스토리

스타아틀라스는 수세기 뒤인 우주시대를 그 배경으로 합니다. 우주 탐사 시대에서 플레이어들은 3개의 세력중 하나에 소속되어 자원 채굴을 중심으로 각종 경제활동, 전투, 게임 내 정치 등을 경험하게 됩니다. 스타아틀라스 사이트에 들어가서 로그인(팬텀지갑연결)을 하게 되면 3가지 MUD, ONI, USTUR 중에 고르게 됩니다. 저는 스타 크래프트의 테란, 저그, 프로토스가 생각나더라구요😂 주의하셔야 할 점은 종족은 한번 선택하면 끝입니다. 신중하게 선택하시길! 저는 참고로 MUD를 선택했습니다. 

 

솔라나 네트워크를 선택한 이유 

스타 아틀라스는 블록체인 게임으로서 확장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솔라나 체인을 선택했다고 합니다. 솔라나의 경우 현재 가동중인 레이어1 체인들 중 가장 빠른 트랜잭션 속도를 자랑하고 있어서 확장성 문제를 해소 있다고 합니다. 참고로 솔라나 체인은 현재 초당 5만건의 트랜잭션을 처리 할 수 있으며, 네트워크가 커질수록 그 속도는 더욱 빨라질 것이라고 말합니다.  솔라나를 사용해보니 실제로 다른 네트워크와 비교하여 속도가 엄청나게 빠릅니다. (다만, 중간중간 트랜잭션 오류가 나는 현상은 있는것 같습니다...레이디움,스타아틀라스 내 에서 동일하게 겪었기에.. 아무래도 네트워크 문제 인것 같습니다.)

 

 

다음화를 기대해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