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3 3

나이키, '필 나이트'에게 배우는 인생의 1급 비밀

짧게 후려친 그의 인생 스토리 필 나이트, 1938년 미국에서 태어난 그는 위대한 육상선수가 되는 꿈을 꾸었습니다. 그는 결국 육상선수가 되긴 하지만 안타깝게도 '위대한' 육상선수는 되지 못하였습니다. 시간이 지나, 결국 '위대한'육상선수의 꿈을 접게 되지만 런닝화에 대한 관심만은 놓지않았습니다. 그런 지속적인 관심은 일본에 가서 런닝화를 직접 수입해야겠다는 생각을 가지게 만듭니다. 그리고 1962년 실행에 옮깁니다. 그는 이를 'Crazy Idea'였다고 표현합니다. 왜냐하면, 그는 사업을 해본 적도 없었으며, 회사를 가지고 있지 않았고 자본금도 없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그는 '블루리본'이라는 가짜 회사를 일본 업체에 소개하며 계약을 이끌어냈고 다시 미국에 간 그는 블루리본이라는 이름의 작은 회사를 ..

중국 최고의 기업가, 마윈에게서 배우는 인생의 1급 비밀(열정, 물구나무, 삼장법사 리더십)

짧게 후려친 그의 인생 스토리 마윈, 1964년 중국 출생, 학창시절 마윈은 무협소설을 매우 좋아하는 공부는 그리 잘 하지 못하는 학생이었습니다. 하지만 영어만은 꼭 잘하고 싶어했죠. 그래서 매일 영어방송을 들었고 지나가는 외국인들과 대화하며 영어 실력을 키웠습니다. 다른 사람이 비웃어도 개의치 않고 외국인에게 말을 걸었고, 그때 그 경험으로 그는 영어 실력 뿐만 아니라, 외국의 다른 세계관까지 접하게 되었습니다. 마윈은 1982년 대입에 실패하고 여러번 취업에도 실패합니다. 삼수까지 한 후에 마지막 결원이 생겨 운이 좋게도 대학에 입학하게 됩니다. 재학도중 무슨 배짱인지, 하버드 대학교에 10번 지원했으나, 결국 실패했다고 합니다. 그는 1988년 영어강사로 취업을 하게되는데요. 그 당시 마윈의 강좌는..

유럽 최고의 정치인, 앙겔라 메르켈에게 배우는 인생의 1급비밀

짧게 후려친 그녀의 인생 스토리 앙겔라 메르켈, 1954년 독일 출생, 그녀는 동독에서 어린 시절을 보냅니다. 당시 독일은 동독과 서독으로 분단되었었는데요. 동독은 공산당이었습니다. 메르켈의 아버지는 목사였고 어머니는 영어교사였습니다. 그들은 동독에서 환영받지 못했습니다. 그곳에서는 기독교를 인정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녀의 어머니는 메르켈이 공산 체제에 물들지 않도록 많은 노력을 했습니다. 매일 메르켈이 학교에 돌아오면 그날 학교에서 배운 모든 것에 귀 기울이며, 메르켈과 진심 어린 대화를 하며 공산당의 세뇌 교육의 효과를 제한하였습니다. 메르켈은 한 신문 인터뷰에서 이렇게 말합니다. "부모님은 매일 2시간 동안 우리가 말하는 것을 들어주셨습니다. 그렇게 말할 기회를 주신대 감사합니다." 그녀는 뛰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