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관리] 인생을 변화시킨 1급 비밀/[잡지식]신기한 잡지식

북한도 크리스마스를 즐기나요? 세계 각 나라별 신기한 크리스마스 특징!(북한/중국/일본/호주/영국/필리핀/러시아)

바르타수 2020. 12. 24. 09:46
반응형

오늘은 세계 각 나라들의 크리스마스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크리스마스는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을 기리는 기념일입니다. 크리스마스의 의미 처음 알았을때, 크리스마스에는 스님들은 뭘 할까? 난 무교인데 왜 크리스마스를 즐겨도 돼나? 하는 궁금증을 가졌던게 기억이 납니다.(하핫...ㅎㅎ)

사실 크리스마스의 의미는 종교적 색채가 강하지만, 요즘은 정도가 많이 줄어들어서 연말에 성대한 이벤트를 하는 공유일이라는 느낌이 강해졌습니다. 그리고 각 나라가 글로벌화 되면서 종교중립적 방향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변화하고 있는 크리스마스가 다른 나라들에서는 어떻게 기념되고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을까요? 

 

일본/중국 (기념정도 : 중하 /휴일 : X /계절 : 겨울)

일본과 중국은 기독교인의 수가 매우적습니다. 그리고 휴일이 아닌 평일이지요. 오래전에는 크리스마스를 대부분의 사람들이 즐기지 않았지만, 지금은 세계각국의 여행객들로 글로벌화 되면서 일종의 축제일로 인식되지 않을 수 없었게죠? 지금은 중국이나 일본도 크리스마스 때 분위기 만큼은 한국과 다를 바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불과 3~4년 전만 해도 중국 공산당에서 크리스마스를 탄압하며 행사를 금지 시키기도 했었습니다. 소비가 주는 장점 때문인지, 지금은 변화하고 있는것 같아요.

 

중국의 크리스마스 출처 : 엽합뉴스

 

북한 (기념정도 :  /휴일 : X /계절 : 겨울)

북한은 역시나 크리스마스를 즐기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북한 주민들은 크리스마스의 존재 여부도 모르고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젊은 층은 알고 몰래몰래 즐기는 사람도 있다고 하네요. 그런 북학에서 12월24일은 기념행사를 합니다. 바로 김정일의 생모인 김정숙을 찬양하는 행사로요. 각 공장과 기업 그리고 북한국 중대 단위로 행사를 한다고 합니다. 크리스마스에 북한에 놀러가는 사람을 없겠지만, 만약에 있다면 '아 북한도 크리스마스를 즐기는 구나'하고 착각할 수 도 있겠습니다. 그 날 산타복장 입지마세요. 큰일 당하실 수 있습니다.   

 

사진출처 : 이제 만나러 갑니다

 

호주/뉴질랜드 (기념정도 :  /휴일 : /계절 : 여름)

호주, 뉴질랜드는 크리스마스가 주요 휴일입니다. 다만, 크리스마스가 여름입니다(...) 호주 크리스마스에서 가장 핫한 곳은 해변입니다. 크리스마스기간 해변은 세계각지의 이용객으로 붐빈다고 합니다. 가끔은 서핑보드를 타는 산타클로스도 등장한다고 하네요. 한달 정도 호주에서 여행을 한 적이 있는데, 호주 사람들은 크리스마스를 크리시(Chrissie)라고 줄여서 많이 부르더라구요. 참고하세요:) 해변에서 반바지를 입고 크리스마스를 즐기고 싶다면 12월25일 호주로 가시죠!

 

사진출처 : cwargentina.com

 

필리핀 (기념정도 :  /휴일 : O /계절 : 겨울)

필리핀의 국교는 기독교입니다. 필리핀은 축하가 조금 심합니다. 자그마치 9월 부터 각잡고 기념을 한다고 합니다. 필리핀은 우리나라의 설날,추석 같은 중요한 민속 명절 문화가 없다고 합니다. 그래서 크리스마스를 추수감사절,크리스마스,연말,연초 패키지로 즐긴다고 하네요. 이 시즌을 BER Months라고 부르는데 이는 9월(September), 10월(October), 11월(November), 12월(December)에 각각 ber이 들어가기 때문입니다. 대형 마트들은 9월부터 트리를 설치한다고 하네요 :)크리스마스를 길게 즐기고 싶다면 필리핀으로 가시죠.

 

필리핀 마닐라 Mall of Asia

 

영국 (기념정도 :  /휴일 : O /계절 : 겨울)

영국의 크리스마스는 우리나라와 다른게 온가족이 함께 보내는 휴일입니다. 마치 설날과 추석처럼요. 그래서 크리스마스 기간에는 모든 대중교통수단 운행이 중지하고 거의 대부분의 상점이 문을 닫습니다. 저는 1년정도 영국에 거주했었는데요. 100%팩트입니다. 크리스마스때 영국에 오시면 장도 못본채 방콕 하실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텅빈 크리스마스 영국 런던의 거리 [출처 : Alexey Fedorenko]

 

러시아 (기념정도 :  /휴일 : O /계절 : 겨울)

러시아의 크리스마스는 1월 7일이며, 휴일도 그 날 입니다. 우리가 아는 크리스마스는 12월 25일 인데 왜 여기는 1월7일일까요? 그 이유는 러시아 정교회가 율리우스력을 기준으로 크리스마스를 기념하기 때문입니다. 쉽게 생각해서 현재 대부분의 나라는 율리우스력의 단점을 보완한 그레고리력을 쓰고 있지만 러시아 정교회는 예전 율리우스력을 기준으로 크리스마스를 기념합니다. 이런 정교회 국가는 러시아 뿐만아니라, 벨라루스,우크라이나,조지아, 세르비아,몬테네그로, 북마케도니아 도 해당됩니다. 이 나라들은 1월 7일이 크리스마스네요.

 

러시아 산타 '서리 할아버지(뎨드 마로스)'와 손녀 '눈아가씨(스녜구라치카)' 1월 7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