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관리] 인생을 변화시킨 1급 비밀/[잡지식]신기한 잡지식

퍼스널 브랜딩! 잘나가는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 SNS 스타들의 공통점!

바르타수 2021. 1. 14. 20:59
반응형

고백할 게 있어요. 요즘 들어 저에게 고민이 생겼습니다. 한 달간 글을 쓰다 보니, 어느 순간부터 갑자기 조회수에 집착하고, 수익에 집착하는 제 모습을 발견한 것입니다. 뒤돌아보니, 점점 중심을 잃어버리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죠. 수익을 쫓을 거라면 각종 이슈와 키워드를 찾아서 글을 쓰는 게 훨씬 효율적입니다. 하지만 그것은 저의 목표가 아닙니다. 그래서 다시 Reset, 중심을 잡고 그것을 지켜나갈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고민했어요. 그 방법을 찾았습니다. 바로 브랜딩! 입니다.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 페이스북, 틱톡 SNS 스타들의 공통점!

블로그에서 브랜딩은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아마도 블로그뿐만이 아니겠지요.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틱톡 등 여러 SNS의 인기 계정들을 보면 그들의 공통점! 모두 브랜딩이 잘 되어있습니다. 브랜딩은 아래 그림처럼 3가지 단계를 포함합니다. 1. 메시지, 2 주제, 3 소재. 모두가 잘 아는 '신사임당'이라는 유튜브 채널을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신사임당이 전하는 메시지는 '누구나 월 1000만 원 벌 수 있다'입니다. 그에 맞는 주제는 사업, 재테크, 자기 계발가 될 수 있겠네요. 주제에 대한 소재들은 정말 다양해질 수 있습니다. 스마트 스토어, 카페, 구매대행, 부동산, 등등 앞으로도 더 많아질 수 있습니다. 

 

이렇듯 소위 잘 나가는 계정들은 브랜딩이 확실하게 되어있습니다. 소재는 계속해서 변화할 수 있어요. 하지만 주제들은 잘 변하지 않습니다. 특히, 그들이 추구하는 메시지는 절대, 변하지 않죠. 나만의 확실한 메시지가 있어야 '팬층', '찐팬'들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럼 저도 나만의 멋진 빌딩을 세워보겠습니다.

 

 

 

나만의 퍼스널 브랜딩 만들기!( feat. 나만의 '찐팬'을 만들수 있겠죠...?)

앞서 설명드린 대로 메시지는 앞으로도 변하지 않을 가장 핵심적인 사항입니다. 그래서인지 저도 이 메시지를 정하는데 정말 많은 시간이 들었어요... 나는 왜 이걸 하고 싶은가? 사람들에게 무엇을 주고 싶은가? 에 대해서 정말 며칠을 고민했습니다. 그래서 수없는 수정과정을 거친 나의 메시지는 사람들에게 '꽤 멋진 삶을 위해 도움되는 이야기'를 들려주자입니다. 저는 저로 인해 주변에서 좋은 영향을 받으면 기분이 좋습니다. 그리고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고 그들이 변화하는 모습에서 행복감을 느낍니다. 어떠신가요, 이 메시지 괜찮은 가요?😄 

 

주제들은 자기 계발, 역사, 건강, 도전 4가지로 설정하였습니다. 그에 따른 소재들은 정말 다양해지겠지요. 이제부터, 저만의 메시지를 잊지 않고 글을 쓰려합니다. 예를 들어 역사를 쓸 때도 역사적 위인들의 멋진 이야기를 통해서 영감을 받을 수 있는 그런 이야기를 남길 생각이에요. 이제 앞으로 조회수, 수익은 잠시 묻어두려 합니다. 계속해서 나만의 메시지를 쌓아나가 언젠가는 나만의 '찐팬'들이 생기길 바래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