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관리] 인생을 변화시킨 1급 비밀/[잡지식]신기한 잡지식

티스토리 애드센스 신청 2번만에 승인! 후기, 방법, 개인적인 의견

바르타수 2021. 1. 10. 09:00
반응형

드디어! 저에게도 이런 후기를 쓰는 날이 왔습니다. 많은 블로그들 중 티스토리를 선택하는 이유 중 하나는 바로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할 수 있기 때문일 거에요. 하지만, 애드센스 승인은 생각보다 쉽지 않죠. 많은 사람들이 여러번 좌절을 맞보곤 합니다. 그래서 애드고시 라고도 불리우지요.😂 제 개인적인 애드센스 승인 후기를 남겨 볼게요.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시면 좋겠네요! 

 

바르타수의 기본 마인드(내게 블로그 수익은 동기부여의 수단 일 뿐!)

저는 자기계발+역사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에요. 이것을 관심에서 끝내지 않고 기록을해 나감다면, 나의 퍼스널 브랜딩이 되어 언젠가 정말 큰 도움이 될 거라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그때 블로그를 시작했습니다. 그렇다 보니, 수익을 쫗는 키워드 보다는 내가 쓰고 싶은, 기록하고 싶은 내용들로 양질의 글을 쌓아 나가기 시작했습니다. 

 

첫번째 시도!(일유입수 : 120명 , 블로그 글 : 12개 , 검토기간 : 7일, 결과 : 거부)

내가 쓴 글로 약간의 수익을 얻는다면 그 보상효과로 글을 더 꾸준히 쓸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어요. 그래서 애드센스를 신청하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정확히, 2020년 12월 20일 구글 애드센스에 가입하고 승인 신청을 하였습니다. 그때 글은 총 12개, 모두 1000자가 넘는 정성스레 쓴 글들이였죠. 당시 블로그 유입수는 일평균 120명 수준이었어요. 구글은 똑똑하기에 내 정성그런 글들을 파악하고 승인을 줄 것이라 기대하였습니다. 하지만 결과는 승인거부였습니다. 승인결과 통보도 꽤나 오래걸렸습니다. 7일 후인 12월 27일에 승인 거부되었다고 메일이 왔어요. 무언가를 뚫어지게 검토하고 있는 남자 사진과 함께요.😂

바르타수 첫번째 시도

두번째 시도!(일유입수 : 1300명 , 블로그 글 : 25개 , 검토기간 : 2일, 결과 : 승인)

첫번째 시도 이후, 한동안 구글 애드센스 도전을 하지 않습니다. 왠지, 계속 떨어져서 자신감만 하락할 것 같았기 때문입니다. 일단 글을 꾸준히 쓰는 것에만 집중하였어요. 자기계발, 역사에 대한 글을 쌓아 나가는게 저의 목표였다는 걸 다시 상기 시켰습니다. 그러던 중 드라마 철인왕후를 보다가 철인왕후와 철종 키워드로 글을 썼습니다. 그런데 철인왕후라는 드라마가 아주 인기가 핫해졌어요. 그 효과로 갑자기 해당글의 유입수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기 시작했습니다. 블로그 유입수가 갑자기 1000명이되고 신청당시 평균 1300명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그때 왠지 지금 신청하면 애드센스가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고, 21년 1월 2일 두번째 애드센스를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결과 통보는 2일 뿐이 안걸렸습니다. 1월 4일 바로 승인 메일이 왔습니다. 아주 환하게 웃고있는 사진과 함께요😁 

바르타수의 두번째 시도

개인적인 후기를 정리하자면...

애드센스를 받는 방법은 정말 다양할 것입니다. 그런데 제 작은 경험을 바탕으로 해석하자면, 두가지 조건이 충족되면 애드센스를 빨리 달 수 있습니다. 첫번째, 양질의 글. 두번째, 많은 유입수 입니다. 사실 이 두가지는 쉬운게 아니에요. 정말 어렵습니다... 운도 많이 따라주어야 하죠. 팬층이 많은 주제를 확보해서 좋을 글을 쓰고 적절한 홍보를 한다면 유입수를 어느정도 늘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블로그 유입수가 갑자기 많아지고, 애드센스를 달다보니 개인적으로 블로그 일 방문자 수에 집착하는 자신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유입수도 물론 중요하지만, 유입수가 감소하더라도 처음 다짐했던 기본 마인드를 잊지 말아야겠다고 다짐해 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