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관리] 인생을 변화시킨 1급 비밀/명상의 1급 비밀

명상의 장점은 무엇일까, 명상으로 멘탈과 집중력 키워 꿈을 이룰 수 있다면?

바르타수 2021. 1. 24. 12:30
반응형

스티븐 잡스, 빌 게이츠, 유발 하라리, 베르나르 베르베르, 제임스 르브론, 조던, 조코비치, 오프라 윈프리. 다들 세계적인 성공한 기업가, 작가, 운동선수, 진행자입니다. 이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요? 바로 '명상' 입니다. 그들은 매일 명상을 합니다. 명상이 주는 장점이 대체 무엇이길래,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추천을 할까요? , 오늘은 명상의 장점 3가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세계적인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점 '명상'

 

 

 

1. 집중력 증가 (feat. 집중력 증가로 폭발하는 잠재력)

1시간에 사람들은 몇 가지의 생각을 할까요? 연구결과에 따르면 사람들은 평균적으로 1시간에 2000가지 정도의 생각을 한다고 합니다. 그럼 24시간, 하루에는 약 오만가지의 생각을 하게되겠군요. '오만가지 생각'라는 표현이 꽤나 과학적인 표현입니다. 처음 명상을 접한 사람들은 '명상을 하면 갑자기 오만 잡생각이 너무 많이 들어요'라고 말합니다. 하지만 이는 잘못된 생각입니다. 갑자기 오만생각이 드는것이 아니라, 평소에 인식하지 못했던 생각들은 눈을 감으니 인식하기 시작한 것입니다.

 

명상은 하나에 집중을 하는 행위입니다. 떠오르는 다른 생각들을 인지하고 하나에 집중하려 노력하는 것이지요. 명상에 익숙해지면, 다른 무언가에 정신을 팔고 싶어하는 충동을 미연에 알아내 그 충동을 뿌리치고 집중하는 법을 인지하게 됩니다. 이렇게 명상을 통해 정신 집중 상태가 깊어질수록 우리의 잠재력 또한 깊어집니다.

 

 

하루 오만가지 생각을 하는 우리들

 

 

 

2. 스트레스 감소 (feat. 슈퍼 멘탈 가지기)

명상을 하다보면, 우리가 평소 인식하지 못하거나 의식적으로으로 표현하지 않은 비통함, 슬픔, 상처, 분노, 두려움 같은 내면의 감정들을 만나게 됩니다. 저는 이때 '빠르게 휘몰아치는 강'을 상상합니다. 우리는 평소에 강의 급류속에 들어가 휘말려 내가 원치 않은 모르는 곳으로 떠내려가고 있는 것이지요. 하지만 명상을 한다는 것은 이 급류로부터 빠져나와 강둑에 앉아 급류를 바라보며, 소리를 귀울이며 차분한 강물을 만드는 것입니다. 이때 비로소, 의식하지 못해 빠르게 지나간 기쁨이나 평온함, 행복같은 감정을 느낄 수 도 있습니다. 

 

이렇게 우리는 너무나도 쉽게 순간의 감정에 동요될 뿐만아니라, 우리가 모르던 감정에 자주 빠져듭니다. 명상은 평소인식하지 못했던 의식들을 객관적으로 멀리서 바라보게 합니다. 그 결과, 감정의 소용돌이에서 빠져나와 강한 멘탈, 긍정적인 사고를 가질 수 있게 됩니다. 

 

 

급류속에서 빠져나와 차분하게 바라보기

 

 

 

3. 꿈시각화 하기 (feat. 유레카! 아이디어 얻기)

명상에는 여러가지 방법들이 있습니다. 꿈 시각화 명상은 저만의 개인적인 명상법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명상을 마무리 할때 쯤 내가 원하는 미래를 그려보곤 합니다. 내가 되고자하는 사람, 내가 이루고 싶은 것들, 혹은 해결하고 싶은 과제 등 그 미래과정들을 상상해 봅니다. 이때는 이미 집중명상을 마친 명상의 마지막 단계이기에, 고도의 집중력을 발휘해서 상상을 하게 됩니다. 저는 이과정을 통해 나의 꿈을 계속해서 시각화 시킬 뿐만 아니라, 생각지도 못한 아이디어를 얻고는 합니다. 덤으로 꿈을 향한 방향성과 자신감까지 얻게 되지요. 

 

꿈을 시각화하는 것이 목표 달성에 많은 영향을 끼친다는 사실은 이미 많은 연구를 통해 과학적으로 입증된 사실입니다. 꿈 시각화 명상을 매일 한다면, 언젠가 여러분의 꿈에 한발짝 다가가 있지 않을까요? 

 

 

 

 

 

 

세계 최고들이 각자 명상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는지 궁금하시다면 아래링크를 클릭 해 주세요 :)

2020/12/18 - [[자기관리] 인생을 변화시킨 1급 비밀/명상의 1급 비밀] - 세계최고, 그들이 꼭! 명상을 하는 이유(feat. 빌게이츠, 유발 하라리, 르브론 제임스, 조코비치)

세계최고, 그들이 꼭! 명상을 하는 이유(feat. 빌게이츠, 유발 하라리, 르브론 제임스, 조코비치)

저는 5년 전쯤부터 명상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명상을 하고나서, 저의 삶은 크게 변화하고 있다는 걸 느꼈죠. 그 효과를 글로 설명하기는 부족하지만, 정리하자면 스트레스가 낮아지고, 집중력,

worldme.tistory.com

2020/12/22 - [[자기관리] 인생을 변화시킨 1급 비밀/명상의 1급 비밀] - 할리우드 스타, 그녀들이 매일매일 꼭! 명상을 하는 이유(Feat.오프라 윈프리, 케이티 페리, 미란다 커,제니퍼 애니스톤, 카메론 디아즈)

할리우드 스타, 그녀들이 매일매일 꼭! 명상을 하는 이유(Feat.오프라 윈프리, 케이티 페리, 미란

 오늘 제가 소개드릴 세계 최고의 여성들은 명상을 생활화해 자기 삶의 균형을 유지하고 세상에도 큰 영향력을 끼친 사람들입니다. 헐리우드 스타의 경우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많은 가십

worldm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