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관리] 인생을 변화시킨 1급 비밀/젊음의 1급 비밀

노화의 원인, 중금속은 인체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중금속 배출 방법은?

바르타수 바르타수 2021. 2. 7. 08:06
반응형

현대인에게 찾아온 피할 수 없는 '중금속의 공격'

우리 몸에는 매일매일 중금속이 쌓이고 있습니다. 중금속은 우리의 모든 생활 속에 있기 때문인데요. 양치할때 입에 닿는 수돗물의 납, 요리하는 조리도구의 벗겨진 코팅, 그것을 사용한 가열된 요리, 일회용 젓가락, 캔으로 마시는 모든 음료, 입속 치아치료 상태, 전자기기 심지어는 중금속으로 오염된 토양에서 자란 건강한 야채들까지...사실 모든 생활에서 우리는 중금속을 섭취하고 있으며, 현대인이라면, 그것을 완전히 피할 수 없습니다. 여러분이 젊고 회복탄력성이 크다면 아직 중금속의 영향은 느낄 수 없을거에요. 하지만 매일매일 중금속이 우리 몸을 점점 쌓여가고 있고 이것이 언젠가 당신의 건강을 막대한 해를 끼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입니다.

 

 

중금속이 체내에 많이 쌓이면 어떻게 될까? 

미토콘드리아는 노화와 직결된 DNA로서 산소를 사용해서 에너지를 형성합니다. 그냥, 쉽게 '세포 속 발전소'라고 표현하겠습니다. 이 발전소는 산소를 연료로 씁니다. 그런데 연료에 중금속이 섞여 발전소 품질에 아주 약간의 영향을 미치고 하루하루 약간씩 저품질로 변해간다고 생각해봅시다. 발전소는 처음에는 아무 문제 없어보입니다. 하지만 몇십년 뒤는 제대로 작동 할 가능성은 매우 적습니다. 중금속은 미토콘드리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며, 노화를 앞당기고, 몸의 기능을 빠르게 쇠퇴시킵니다. 2018년 납 노출과 심혈관계 질환 사망과의 연관성 연구가 있었는데, 고농도의 납에 노출된 성인은 평균치보다 70%나 더 높았고 심혈관 질환으로 사망할 확률은 두 배 더 높았습니다. 비소,카드뮴, 납, 수은, 알루미늄, 니켈, 탈륨, 우라늄 등 많은 중금속이 우리 몸 속에 영향을 끼칩니다. 

 

 

중금속을 해소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1. 중금속에 더 적게 노출되려고 노력하라

당연한 이야기지만, 의식적으로 중금속에 더 적게 노출되려고 노력해야합니다. 건강한 젊음을 오래 유지하고 건강하게 늙기를 원한다면 반드시 지켜야하는 전략중 하나입니다. 

2. 중금속 해독해라

초반에도 언급했듯이, 중금속 대부분이 어디에나 존재하므로 어느 정도의 노출은 피할 수 없습니다. 그렇기에 주기적으로 중금속을 해독하고 몸에서 제거해야합니다. 디톡스, 배변 완화제 차, 클렌즈 주스는 약간의 독소 제거에 도움이 된다고 하며, 해독의 경우는 글루타치온, a-리포산, 비타민C, 아연, 클로렐라, 활성탄 그리고 운동을 통한 땀으로 배출! 이 있습니다. 역시 운동은 최고입니다.

저는 중금속 해소를 위해 글루타치온, 운동 그리고 활성탄을 활용합니다. 이번에 활성탄을 구매했어요. 그래서 다음시간에는 활성탄을 활용해서 중금속을 해독하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려합니다 ^^  

 

사진출처 : Unsplash 
이번에 구매한 활성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