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관리] 인생을 변화시킨 1급 비밀/젊음의 1급 비밀

'활성탄'으로 중금속 배출하기, 활성탄 효능, 활성탄 캡슐, 활성탄 코코넛

바르타수 바르타수 2021. 2. 8. 05:55
반응형

활성탄으로 중금속 해독하기

중금속, 가장 간편한 해독 방법으로는 활성탄이 있습니다. 잠깐, 그 숯 같은 그거 말인가요? 네, 그거 맞습니다. 활성탄의 탄소의 형태로 표면적이 높고 강한 음전하를 띱니다. 활성탄은 만년이 넘는 시간 동안 중국의학, 아유르베다, 서양의학 등에서 사용되었습니다. 응급실에서는 아직도 중독 치료에 사용하는 재료이기도 합니다. 활성탄은 흡착 과정을 통해 작용하는데, 흡착과정은 물질과 결합하는 과정이에요. 활성탄은 몸에서 양전하를 띤 화학물직과 결합하는데, 활성탄이 이런 분자와 결합하면 대변으로 자연스럽게 배출이 가능합니다. 많은 독소는 물론, 세균과 독성 곰팡이가 만든 천연 독소도 활성탄과 결합하므로 몸에 손상을 입히기 전에 배출할 수 있습니다.

 

 

 

활성탄의 효과

활성탄은 노화와 관련된 수많은 세포 변화를 예방합니다. 한 논문에서 활성탄이 나이 든 실험동물의 수명을 평균 34% 연장했다고 발표했습니다. ["Heavy Metals Toxicity"] 사람에게는 수명 연장의 폭이 놀라울 정도로 크지 않지만(변수가 너무 많기에...), 명백한 노화예방의 사례로 볼 수 있습니다. 제약 실험 사상 34%의 연장은 전례없는 실험 결과입니다. 

또한, 1980년대에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환자에게 활성탄을 하루 세번 먹였더니 총콜레스테롤 수치가 25%가 줄었고 HDL/LDL 콜레스테롤 비율은 두배가 되었다는 논문도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자신의 심장 질환 환자에게 활성탄을 권하는 주류 의사는 거의 없다고 합니다. 실제로, 네팔의 안나푸르나에서는 위장관질환 증상을 완화시키기 위해 어디서나 활성탄을 팔고 있다고 합니다. 

 

 

 

 

활성탄 어떻게 먹어야 할까? 

그럼 활성탄을 어떻게 먹어야 하는 걸까요? 집에 있는 숯을 갈아서 활성탄 가루를 만든 뒤 원샷!하라고 하면, 아마도 많은 비난을 받겠죠...?😂 다행이도, 요즘은 활성탄 캡슐을 판매 합니다. 저 또한 처음으로 구매해서 먹기 시작하였습니다. 그런데 복용을 시작하고 화장실에서 많이 놀라는 경우가 있다고 하니, 미리 인지하시기 바랍니다. 활성탄을 복욕한 다음날 여러분은 이제껏 보지 못한 '검정똥'을 보게 될 수도 있습니다. 활성탄이 위장관을 지나면서 대변이 검음색으로 변하게 만들기 때문입니다. 제가 참고한 책의 저자는 활성탄을 매일 먹는다고 합니다. 제가 구매한 캡슐은 하루 2알씩 복용하라고 써져 있네요.

 

 

 

활성탄 복용 時 주의점

활성탄은 처방받은 약이나 다른 영양보충제와 함께 먹으면 절대 안된다고 합니다. 활성탄이 수많은 물질과 결합하는 까닭 때문인데요. 활성탄은 좋은 영양소와도 결합을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활성탄을 먹은 뒤 한시간 이상 기다렸다가 다른 보충제나 약을 먹어야합니다. 의사에게 이런 사항은 꼭 상의해야합니다. 

그리고! 뭐든 과하면 독이 됩니다. 이 세상에 좋기만 한 것은 없습니다. 제 글만 읽고 무작정 시도하지 마시고 다른 자료도 잘 찾아보시고 참고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사람에 따라 다를 수 있고, 혹시 모를 부작용이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하지만 저 개인적으로는 시도해볼 가치가 있다고 생각해서 적용해보고 있고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 이 글의 내용은 '슈퍼휴먼'이라는 책과 여러 정보를 총합하여 작성하였습니다. 이 책의 저자인 데이브 아스프리는 장수와 노화 예방을 위해 모든 실험과 개발을 동시에 진행하는 노화 분야의 세계적인 최고 전문가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