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관리] 인생을 변화시킨 1급 비밀/Awesome People 1급 비밀

일론 머스크가 알려주는 성공의 비법 [꽤 멋진 삶을 위한 이야기]

바르타수 2021. 1. 16. 21:45
반응형

일론 머스크 어린시절(엄청난 책벌레, 그는 상상력과 지식을 책에서 습득했다)

일론 머스크는 1971년생 미국의 기업인으로 테슬라, 스페이스X 등을 설립한 현존 최고의 기업인입니다. 그는 2021년 1월 7일 세계 1위 부자를 달성하기 했죠. 어린시절은 어땠을 까요? 엄청난 책벌레였다고 합니다. 그는 어릴 적부터 하루에 10시간씩 독서를 했고 특히, 판타지나 SF소설에 심취했습니다. 그가 어렸을적 가장 좋아했던 책은 '은하수를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였다고 해요. 참고로 이 책은 매우 유명한 책으로 아직도 과학란에서 베스트셀러에 있습니다. 이렇게 많은 책을 읽으면서 상상력을 키워서 일까요? 성인이 되고 나서도 그의 상상력은 여전히 끝을 알수가 없습니다. 그는 지금 화성에 기지를 건설하려는 계획을 매우 진지하게 실행중입니다.  

 

 

 

그의 인생을 바꾼 실험, 1달러 프로젝트(feat. 미국판 천원의 행복)

일론 머스크는 창업을 준비하기 전 심각한 고민에 빠져듭니다. '창업을 하다가 망하면 어쩌지?'라는 고민이지요. 사실 이러한 고민은 창업을 앞둔 모두가 하는 고민입니다. 회사에 다니는 사람들이 퇴사를 못하는 공통된 이유이기도 하지요. 일론 머스크는 고민만 하지말고, 직접 실험을 해보기로 결심합니다. 그게 바로 유명한 '1달러 프로젝트'입니다. 바로 하루에 1달러로만 생활하는 것입니다. 최소한의 생활을 하는데에 있어서 얼마정도의 돈이 필요한지 실험해 본것입니다. 그는 냉동 핫도그와 오렌지로 한 달을 버텼습니다. 그가 내린 결과는 '그리 나쁘지 않다'였죠. 돈 없는 삶은 그에게 크게 힘들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한달에 30달러는 벌겠지?'라는 생각으로 바로 창업에 뛰어듭니다. 그는 이 때 얻은 영감으로 중요한 순간마다 돈에 치우치지 않는 선택들을 하게 됩니다. 머스크는 여전히 화성 기지 건설에 그의 재산 대부분을 쓸것이며, 전부 다 써 거지가 되어도 놀랍지 않을 것이라고 말합니다. 


더보기

"1달러 프로젝트는 누가 시켜서 한 게 아니었어요.

스스로를 한계된 상황에 넣어봐야 답이 나올 때가 있습니다.

 

덕분에 어디서든 원하는 걸 하면 된다는 확신을 얻었죠"


일론 머스크가 말하는 성공의 조언(남들에게 집중하지 말고 나에게 집중하라!

사실 일론 머스크는 많은 비난을 받아왔으며, 지금도 적지 않은 비난을 받고 있습니다. 많은 전문가와 비평가들이 그의 실패를 기다리는 중이지요. 그럴때마다, 그는 비관론자들을 무시하고 뚝심있게 나갔습니다. 사람들은 그가 잃은 돈, 번 돈에만 집중합니다. 돈을 잃을때 많은 비난을 퍼부었죠. 하지만 그에게 있어서 돈은 중요한 문제가 아니였어요. 그에게 있어 중요한 것은 얼마나 중요한 일들을 해냈냐가 성공의 기준이였습니다. 그는 그저 중요한 아이디어를 실행에 옮기는 데에만 계속해서 집중했습니다. 남의 비판을 신경쓰지 않음으로서 그는 정말로 중요한 것에 집중할 수 있었다고 말합니다.

 

 

 

일론 머스크의 성공비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정말 중요한것은 끝없는 상상력과 돈에 얽매이지 않는 태도, 즉 열정을 따르는 힘이라는 것을 다시한번 깨우치게 됬네요. 1달러 프로젝트는 한국의 만원의 행복과 아주 비슷하다고 생각이 드는데요😂 저 또한 직장을 다니면서, '회사를 그만두면 뭐먹고 살지? 망하면 어떡하지?'라는 생각듭니다. 하지만 동시에 제 안의 작은 아이가 "남을 위해 일하지 말고, 너만의 멋진 인생을 살아!"라고 말합니다. 저는 언젠가 제 일을 할 것이 분명합니다. 그 순간이 온다면, 꼭 한번 '만원의 행복' 실험을 해보려 합니다. 그때 30만원으로 한달을 버티고 나서 이 말을 꼭 하고 싶습니다. "뭐 한달에 30만원은 벌겠지! 자 그럼 이제, 도전하자!"

더보기

"정말 중요한 것이 생기면, 성공할 확률이 적을지라도 실행하라."

"보통사람도 비범해지길 선택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인생은 매일 아침에 일어나 살아갈 이유가 있어야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