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관리] 인생을 변화시킨 1급 비밀/Awesome People 1급 비밀

위대한 작가 마크 트웨인이 알려준 '꽤 괜찮은 삶'에 대한 조언

바르타수 2021. 1. 18. 05:57
반응형

마크 트웨인(feat. 미국역사상 가장 위대한 작가, 미국 문학의 아버지)

마크 트웨인(1835~1910)은 <톰 소여의 모험>으로 유명한 미국의 작가입니다. 사실 그냥 유명한 정도가 아니고, 미국 역사상 가장 중요한 인물에 꼭 손꼽히는 세계적으로 위대한 작가에요. 그의 작품을 두고 헤밍웨이는 "모든 미국의 현대문학은 마크 트웨인으로부터 나왔다. 그전에는 아무것도 없었고, 그 후로도 없었다."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자, 그럼 미국의 문학의 아버지 마크 트웨인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마크 트웨인 (출처 : 위키백과)

마크 트웨인과 유머(feat. 유머는 위대하고 신비한 묘약이다)

마크 트웨인은 유머의 대가였어요. 그는 책 속에서 뿐만 아니라, 많은 강연, 소신발언 속에서도 유머를 항상 넣었습니다.  그가 사랑받는 이유중에 하나입니다. 그는 유머가 주는 힘은 위대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남을 행복하게 해주고 나를 행복하게 해주는 신비한 묘약이라면서요. 그의 글, 그의 말 속에는 항상 유머가 있었습니다. 오죽하면 미국 코미디계 최고 영예상 이름이 '마크트웨인 유머상'입니다.😂

마크 트웨인의 유머 사례는 정말 너무 많습니다. 그는 주식으로 많은 돈을 잃었었는데요. 그 때 이렇게 말합니다. "10월, 이 달로 말할 것 같으면 주식투자에 특히 위험한 달 중 하나입니다. 다른 위험한 달로는 7월, 1월, 9월, 4월, 11월, 5월, 3월, 6월, 12월, 8월, 아 그리고 2월이 있습니다." 또 하나의 재밌는 사례는 자신의 사망설이 엄청나게 신빙성 있는 이야기로 나돌자 "내 죽음에 관한 보고는 굉장히 과장되어 있습니다."고 말했습니다😁 센스있는 이 문구는 많은 영화에서 인용되곤 합니다. 

 

정의의 사도 마크 트웨인(feat. 나는 할 말은 한다 이 멍텅구리들아!)

그는 지금으로부터 100여년 전부터 인종차별, 제국주의, 종교 근본주의자들을 강도높게 비판하는 매우 선구자적인 마인드를 가진 인물이었으며, 자신의 소신 발언을 멈추지 않았습니다. 100여년 전에 이런 사상을 가졌다면 어땠을까요? 당연히 많은 비판을 받았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의 유머식 풍자는 그것을 상쇄시켜 주었습니다. 재미있는 사례를 소개해 드릴게요. 유명한 신문 칼럼에서 "모든 미국 정치가들은 개자식이다!"라는 공개디스를 하는데, 많은 항의와 고소에 직면하게 됩니다. 이때, 트웨인은 신문에 사과문을 냅니다. "어떤 미국 정치가들은 개자식이 아니다." 🤣 다시 항의를 하는 순간, 어떤 개자식인 정치가가 되는 것이니 참으로 센스있는 사과가 아닐 수 없습니다. 

브이포벤데타에서도 마크트웨인의 문구를 활용했습니다. 

그가 너무나도 강조한 인생철학(feat. 탐험하라. 꿈꾸라. 발견하라.

마크트웨인은 인생에서 도전과 모험을 강조합니다. 제가 마크 트웨인을 좋아하는 가장 큰 이유이기도 하지요. 그는 살면서 수많은 것을 두려워 했지만 대부분은 일어나지 않았다고 말합니다. 맞아요. 두려워한 대부분의 일들은 실제로 일어나지 않습니다. 일어나지도 않을 일에 대한 두려움으로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면 후회는 반드시 남을 것입니다. 그는 이 세상에 없지만, 여전히 책속에 남아 이렇게 말합니다. 한번 사는 인생, 너 스스로가 너의 인생을 주도에서 살아가라고, 지금당장 인생의 모험을 시작하라고!

 

"20년 뒤에 지금을 돌이켜 본다면 했던 일 보다는

하지 않았던 일에 대하여 더욱 실망할 것이다.

그러니 돛줄을 던져라.

안전한 항구를 떠나 항해하라.

탐험하라. 꿈꾸라. 발견하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