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관리] 인생을 변화시킨 1급 비밀/꿈시각화 1급 비밀

2021년 신축년 새해 목표 버킷리스트를 현실화 시키는 방법!(Feat. 비전보드)

바르타수 2021. 1. 1. 13:28
반응형

2021 바르타수의 비전보드

저는 매년 비전보드를 만들고 그 비전보드를 매일 바라봄으로써 제 삶의 방향을 잡아가곤 합니다.😄 비전보드는 제 한 해의 나침반이에요. 2021년이라는 바다를 항해할때 나침반이 있다면 적어도 내가 어디로 가는지 어디로 가고싶은지 정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2021년 자신만의 비전보드를 만들기를 추천드려요! 훨씬 더 멋진 2021년을 보낼 수 있을거에요. 맨 아래 링크에 1.비전보드 만들고 활용하는법(PPT포함)2.바르타수의 2020년 비전보드 결산 편을 링크로 남겨 놓을게요!  자, 그럼 저의 2021년 비전보드를 공개합니다:)

 

 

1. 좋은 멘토 만나기 (Feat. 어디 계시나요? 제가 금방 찾으러 가겠습니다!)

많은 훌륭한 책들을 읽을때 마다, 이런 훌륭한 사람들을 직접 만나서 조언받을 수 있다면 '나는 더 나은 사람이 될 수 있다'고 확신했습니다. 뒤돌아보면, 제 주변에 많은 훌륭한 멘토들이 있었습니다. 올해는 꼭! 제가 먼저 다가가겠습니다. 부담없이 꾸준히 신뢰를 쌓아가려합니다. 그리고 학생들이나, 후배들에게는 좋은 멘토가 되려고 노력하겠습니다.

 

2. 블로그 꾸준히 하기(Feat. 월드클라쓰 자기계발 블로거 될 수 있을까요?)

요즘 블로그 1일1POST를 하면서 참 많은것을 느껴요. '사람들이 좋아하는거, 필요로하는 건 무엇일까'에 대해서 끊임 없이 고민합니다. 그러면서 제 자신도 계속해서 성장하구요. 진심을 담아, 제 글로 사람들이 좋은 영향을 받았으면 합니다. 이 블로그를 1년 동안 꾸준히 한다면 어떻게 변할지 참 궁금하네요. 읽어 주셔서 정말 감사해요.

 

3. 영어 스피킹(Feat. 제게 1시간만 제발 허락해 주세요!)

하루 20분 영어 화상통화를 꾸준히 하려고 합니다. 지금은 시간 핑계로 못하고 있지만, 올해 꼭 이 습관을 들이겠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1시간의 시간 확보가 필요합니다. 20분 예습, 20분 통화, 20분 복습. 이것은 또하나의 저의 습관 설계Challenge입니다! 

 

4. 강의 해보기(Feat. 이태원클라쓰 아니죠, 자기성장 클라쓰!)

자기성장 및 습관형성 관련 강의를 해보려 합니다. 남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자기성장법을 공유하면서, 그들과 함께 성장하고 싶습니다. 처음엔 소수로 시작하려합니다. 많이 부족할 수 도 있습니다. 시도해보고 주눅들 수 도 있겠죠. 그런데 한번 해보렵니다! 진심은 통하리라 생각해요.  

 

5. 영어책 읽기(Feat. 영어 원서읽는 멋진남자, 바르타수^^)

2021년 영어책 30권 읽기 도전합니다. Graded Reader 시리즈로 자신의 맞는 수준에 책을 읽는 다면 충분히 가능하리라 생각해요. 저는 지금 Lv5 책 수준인 것같습니다. 단어를 찾아 보지 않아도 스토리에 빠져 읽을 수 있는 수준입니다. Lv5, Lv6, 청소년도서 이런식으로 단계별로 계획중입니다. 

 

6. 유튜브 올리고 영상 제작하기(Feat. 내게도 "구독~좋아요~" 하는날이 올까?)

내년에 자기성장 관련해서 유튜브를 도전 해보려합니다. 글보다는 많은 사람에게 직접적으로 영감을 줄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우선은 블로그를 쓰면서 컨텐츠를 차곡차곡 쌓아가려합니다. 그리고 동시에 영상편집을 공부하려고 해요. 사실 많이 두렵습니다. 그래도 이것도 한번 부딪혀 보렵니다! 

 

7. 비난, 불평, 긴장, 흥분, 당황 X (Feat. 나는 고급 아비투스를 가지고 있다...나는 평온하다...)

아비투스라는 책을 읽고 심리적 반응에도 상류층이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존경하는 훌륭한 사람을 떠올렸을때 그 사람이 비난, 불평, 긴장, 흥분, 당황하는 모습을 상상하기 어렵습니다. 이렇듯 심리도 상류층이 존재합니다. 21년에는 고급 심리 아비투스를 키워보려 합니다.

 

8. 달리기 500km(Feat. 나는 겨울이 싫어요!)

작년한해는 1년 동안 달리기는 260km, 자전거 348km, 수영 12km, 걷기 64km까지 총 684km를 운동으로 이동하였습니다. 올해는 달리기로만 500km 이상을 달려보고 싶습니다. 겨울이 위기네요...

 

9. 투자자본 2배 늘리기 (Feat. 자기계발계의 워렌버핏! 바르타수)

작년부터 이어오던 항목입니다. 돈과 삶은 때어 놓을 수 없다고 생각해요. 코로나, 인플레이션, 화폐가치 하락 등 여러가지 변수가 예상되지만, 현명한 투자로 현재의 투자자본을 2배로 늘리기를 목표로 세웁니다. 21년 말 리뷰때가 정말 궁금합니다! 

 

10. 새로운 친구들 사귀기(Feat. 너 나랑 친구할래?)

제가 어려워 하는 것들 중 하나입니다. 사실 이제까지는 새로운 친구를 만들어야겠다라는 생각이 전혀 없었어요. 오히려 '오래된 친구가 진짜 친구이니, 그들만 있으면 돼' 라고 생각했었죠. 올해는 사회적 관계망을 넓히는데 노력하려합니다.

 

 

 

1.비전보드 만들고 활용하는법(PPT포함)

2020/12/07 - [[자기관리] 인생을 변화시킨 1급 비밀] - 헐리우드 스타도 놀란, 꿈을 이루게해주는 비전보드 사용법!

 

헐리우드 스타도 놀란, 꿈을 이루게해주는 비전보드 사용법!

비전보드는 내가 이루고 싶은 일, 가지고싶은 것, 되고싶은 사람 등을 사진이나 그림으로 나의 비전을 나타내는 시각화 방법중에 하나입니다. 헐리우드 스타들도 놀란 비전보드의 효과 빌게이

worldme.tistory.com

2.바르타수의 2020년 비전보드 결산

2020/12/19 - [[자기관리] 인생을 변화시킨 1급 비밀] - 1년동안, 하루한번, 10초동안 비전보드를 바라보기만 해도 생긴 변화들

 

1년동안, 하루한번, 10초동안 비전보드를 바라보기만 해도 생긴 변화들

1년 동안, 매일 아침 하루에 한 번 잠깐씩(10초?) 비전보드를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리고 제가 활동하는 주변에 비전보드를 설치했습니다. 언제 어디든 항상 제 눈에 띄게 하고 싶었죠, 확인

worldm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