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관리] 인생을 변화시킨 1급 비밀/꿈시각화 1급 비밀

헐리우드 스타도 놀란, 꿈을 이루게해주는 비전보드 사용법!

바르타수 2020. 12. 7. 21:43
반응형

[출처 : Unsplash]
My vision Board(2020).pptx
1.28MB

 

비전보드는 내가 이루고 싶은 일, 가지고싶은 것, 되고싶은 사람 등을 사진이나 그림으로 나의 비전을 나타내는 시각화 방법중에 하나입니다.

 

헐리우드 스타들도 놀란 비전보드의 효과

빌게이츠, 타이거우즈,등 이미 많은 성공한이들이 자신의 비전을 시각화하는 일이 성공의 중요한 요인이었다고 손꼽았습니다. 뿐만아니라, 헐리우드 스타인 스티브하비, 오프라 윈프리, 비욘세,앤런, 카비디, 그리고 케이티 페리 또한 비젼보드를 매해 만들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케이티 페리는 어렸을때부터 비전보드를 만들었는데, 9살때 만든 비전보드의 내용에 모든 꿈을 이루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래미상 수상을 포함한 내용까지도요. (아래 사진을 누르면, 비전보드로 성공한 헐리우드 스타의 스토리들을 볼 수 있습니다.-영문사이트-)

9살때 비전보드를 모두 이룬 케이티 페리

저 또한 5년동안 비전보드를 매해 만들면서 비전보드의 중요성을 몸소 깨달았습니다. 

지금부터 여러분에게 그 누구도 알려주지 않은 가장 효율적이고 매우 간단한 비전보드 작성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제일 중요한 비전보드를 어떻게 나의 삶에 최적화 시킬 수 있는지, 그 활용법에 대해서 설명드릴 예정이니, 끝까지 읽어주세요!

 

가장 효율적인 비전보드 작성법

비전보드는 여러 방법으로 작성이 가능합니다. 잡지나 신문에서 내가 영감받는 글귀나 사진들을 오려서 만드는 방법, 내가 그림을 그려서 채워 넣는 방법도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간단하고 효과가 좋은 방법은 내가 가장 와닿은 사진들을 직접 골라서 채워 넣는 방법입니다.

 

첫번째 단계는 내가 이루고 싶은 일들 정리하기 입니다. 이부분이 사실 가장중요하고 시간투자를 제일 많이 해야하는 단계입니다. 사실 작성을 해보면 아시겠지만, 자연스럽게 많은 고민이 들어갑니다. 몇장 안되는 사진에 내가 이루고 싶은걸 다 담아 내야하니까, 내가 정말로 원하는게 무엇인지에 대해서 많은 고민을 하게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씨드 머니를 키워서 투자하기', '시간관리를 잘해서 버리는 시간 없애기', '달리기 꾸준히 하기', '명상 꾸준히 하기' , '돼지,소 먹지 않고 건강식 먹기' 등을 작성하였습니다.

 

그 다음 단계는 내가 적어놓은 내용에 가~장 부합하는, 찰떡 같은 사진을 찾는 것입니다. "아 이거다!" 하는 느낌이 날때까지 찾는게 핵심입니다. 그래야 그 사진을 보고 내가 상상하는, 이루고 싶은 내용을 잘 연상할 수 있습니다. 1년동안 함께할 비전보드인데 해상도가 좋은 사진이여야 겠죠? TIP을 드리자면, 구글이미지에서 검색하실때, 도구에서 사진크기 큼을 설정해주시면 좀더 좋은 해상도의 사진을 찾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UNSPLASH라는 사이트는 무료로 고퀄의 사진을 공유하는 사이트인데, 같이 활용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PPT 비전보드 만들기

세번째 단계는 사진배치 하기 입니다. 가장 간단한 툴인 PPT를 이용합니다. 먼저, 양식을 인쇄할 종이에 맞게 설정합니다. 보기에 슬라이드 마스터를 들어가시면 슬라이드 크기 조정이 있습니다. 사용자 지정 슬라이드 크기를 누르시고 인쇄하고 싶은 종이의 크기를 설정하시면 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A3로 설정하고 작업하였습니다. 이렇게 설정을 마친 뒤에는 사진을 각자의 취향에 맞게 배치해주시면 됩니다. 첨부파일에 제가 작성한 PPT를 넣어 놨으니 참고하세요^^

 

 

비전보드를 삶에 최적화하는 방법

이제는 나의 삶에 스며들 수 밖에 없는 비전보드 활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언제 어디든 눈에 띄도록 비전보드를 설치해야합니다. 침실, 거실, 서재 가장 시간을 오래쓰는 회사 책상까지 비전보드를 설치해두면 의식하지 않아도 삶의 흐름이 내가 만든 비전보드를 따라가고 있는 신기한 현상을 경험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더 효과를 극대화 시키는 방법으로는 아침 특정시간에 하루를 시작하기 전 휴대폰에 저장해 둔 비전보드를 보는 의식적인 시간을 추가하는 겁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하루 업무를 시작하기 전 비전보드를 보는 루틴이 있습니다. 30초 정도 소요되는 시간만으로 엄청난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비전보드 배치

비전보드는 나의 꿈과 삶의 방향성을 계속해서 발전시킬 수 있는 비장의 무기입니다. 속는셈 치고 한번 해보세요. 여러분의 1년 후 가 달라져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