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인문학] 세상의 1급 비밀/Awesome People 1급 비밀

21세기 가장 위대한 투자가, 레이 달리오에게 배우는 인생의 1급 비밀(정글, 성공 순환고리, 명상)

바르타수 바르타수 2021. 2. 21. 10:10
반응형

짧게 후려친 그의 인생 스토리

레이 달리오, 그는 1949년 미국에서 중산층으로 태어납니다. 학창시절 그는 그저 장난치기를 좋아하고 공부하기를 싫어하는 평범한 학생이었습니다. 8살때 부터, 돈을 벌기 위해 여러가지 일을 했는데, 신문배달, 눈치우기, 골프장 캐디, 식당 알바, 백화점 알바등 을 했으며 누가 시켜서 한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또한 그는 어릴적 존 F. 케네디 대통령에게 많은 영감을 받았는데 그로부터 '큰 목표를 가지고 성취하고 싶다'는 사고방식을 배우게 되었다고 합니다. 레이 달리오는 골프장 캐디로 일할 당시 어깨 너머로 월가들 사람들에게 주식을 배웠습니다. 그리고 자신의 원금보다 3배의 수익을 올리게 되지요. 그렇게 그는 주식에 더욱 심취하게 되었고, 대학에서 재무학을 배우고 하버드 MBA를 수료하게 됩니다. 뉴욕증권거래소에서 잠시 경력을 쌓은 뒤 1975년, 작은 아파트에 '브릿지 워터'라는 투자회사를 설립하였으며, 이 회사는 2005년 세계에서 가장 큰 헤지펀드가 됩니다. 그는 2007년 세계금융경제위기를 정확히 예언하기도 하였으며, 현시점, 20세기의 가장 위대한 투자자가 워렌버핏이라면, 21세기의 가장 위대한 투자가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타임지 선정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대 인물이자 포천이 선정한 세계 100대 부자, 레이달리오. 지금부터 그의 삶 속에 숨어있는 '인생의 1급 비밀'을 파 해쳐 보겠습니다.

 

21세기 가장 위대한 투자가, 레이 달리오

 

첫 번째 비밀, 나를 위한 멋진 삶을 살아라

레이 달리오는 대부분의 보통의 사람들이 주변환경에 좌우되는 인생을 살아가고 있다고 설명합니다. 지나치게 남들을 의식하고 자신의 한계를 선정해서 스스로를 꼼짝 못하게 가두는 삶을 말이지요. 그런 삶을 살지 않기 위해서는 스스로 무엇을 할 것 인지를 결정하고 그것을 실천에 옮길 용기가 있어야 한다고 그는 말합니다. 또한 위험과 보상은 기본적으로 함께 한다고 말합니다. 더 많은 위험을 감수할수록 더 많은 것을 얻을 수 있다고 말이지요. 따라서 최고의 인생을 살아가려면 위험과 보상 사이에 적절한 균형을 유지하는 방법을 알아야 한다고 말합니다.

"당신이 다음과 같은 선택에 직면해 있다고 상상해보라. 지금 있는 곳에 그대로 있으면 당신은 안전하고 평범한 삶을 살 수 있다. 그런데 위험한 정글을 무사히 건너가면 매우 멋진 삶을 살 수 있다. 당신은 어떤 선택을 할 것인가? 나는 어떤 선택이 당신에게 최선인지 알려줄 수 없다. 우리는 각자 스스로 결정해야 한다. 내 경우에는 가능한 최고의 인생을 살고 싶었고 그래서 커다란 보상을 얻기 위해 커다란 위험을 성공적으로 해쳐나가는 법을 찾아야만 했다."

 

 

출처 : 레이 달리오 '원칙' 에니매이션

 

 

두 번째 비밀, 성공의 순환고리 5단계 (목표 - 문제 -진단 - 계획 - 실행)

그는 자신의 인생에서 그리고 성공한 모든 사람들에게서 공통된 5단계를 발견하였습니다. 바로 목표 - 문제 -진단 - 계획 - 실행 입니다. 성공적인 인생은 이 5단계를 계속해서 반복하는 과정이라고 설명합니다. 5단계 과정을 열심히 수행하다 보면 자연히 각종 우여곡절을 만나게 되고, 이를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 더 높은 수준의 성공을 가능하게하는 개인적 발전을 경험하게 된다고 그는 말합니다. 
1.목표, 목표를 알고 그 목표를 추구하는 단계로서 이 과정에서는 자신을 정말 잘 이해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2.문제, 목표를 달성하는 과정에서는 늘 방해되는 문제들이 발생합니다. 발전의 필수적인 단계입니다.
3.진단,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내기 위해 문제들을 진단하는 단계입니다. 이를 통해 내가 부족한점을 인지하게 됩니다.
4.계획,  당신의 발전을 가로막고 있는 문제를 극복하기 위한 계획을 세우는 단계입니다.

5.실행, 앞선 계획을 실행하기 위해 스스로를 채찍질 하면서 필요한 일들을 해나가는 단계입니다. 

 

 

 

 

세 번째 비밀, 명상을 통해 창의력을 깨워라

1968년, 비틀즈가 인도 리시케쉬를 방문해 초월 명상법을 배웠을때 자신도 배워보고 싶다는 호기심이 발동했다고합니다. 그래서 그때 그는 요가와 명상을 배웠고 심취하게 됬습니다. 명상은 자신을 평온하고 열린 마음을 갖도록 함으로써 더 분명하고 창의적으로 생각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고 말합니다. 그는 명상이 인생의 큰 도움이 되었다고 강력하게 말합니다. 그가 약 반세기(50년)동안 아침 저녁 20분씩 규칙적으로 실시해온 초월명상은 자신이 여러 문제에 대해 평정심을 갖고 접근 할 수 있게 해주었다고 하며, 특히 이를 통해, 실패의 원인에 대해 곰곰히 생각해보면서 '실패를 통한 배움의 기쁨'을 경험 할 수 있었다고 말 합니다.

"개인적으로 절 많이 도왔던 건 명상이었습니다. 초월명상이요. 그것은 내 삶을 바꿨습니다. 보통 하루 두번 20분씩 합니다. 이를 통해 잠재의식에 접근하게 됩니다. 의식, 무의식을 넘어선 잠재의식이지요. 그곳에서 창의력이 나옵니다. 다른 말로 하자면, 우리가 창의력을 원할땐 의식에서 근육을 쓰듯이 애쓴다고 나타나는게 아니라 창의력은 잠재의식에서 나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