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관리] 인생을 변화시킨 1급 비밀/꿈시각화 1급 비밀

덕UP일치 2화

바르타수 2021. 6. 6. 17:42
반응형

안녕하세요! 크게 될 놈 입니다!!한 인물에 대해서 위인전(인물탐구)를 1주일 동안 파고들고 나면 정말 많은 것을 배워요. 그런데 아무리 감동받고 배움을 얻어도 인간의 뇌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잘 까먹죠... 그걸 방지하기 위해서 저는 배운 내용을 정리하는 글을 써야겠다고 생각했어요.

1. 위인전(인물탐구) 후 활동 (feat. 글쓰기)

처음에는 글을 쓰고 혼자만 간직했어요. 그러다가 '내가 쓴 글이 누군가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지않을까?' 생각이 들었죠, 혹시나 해서 인터넷에 공유를 해봤더니 반응이 좋더라고요 ㅎㅎ그 이후로 자신감을 얻고 카카오에서 운영하는 브런치라는 플랫폼에서 매주 1편씩 연재를 하고 있답니다.^^ 이렇게 인터넷에 공부한 내용을 공유하면서 너무나도 새로운 경험들을 할 수 있었는데요. 사무실에서는 느낄 수 없었던 새로운 경험들이었어요.

 

① 다음포탈(많은 사람에게 내 글을?!)

- 다음 포탈을 통해 하루에 2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제 글을 읽는 경험을 해볼 수 있었어요. 

재밌고 신기하기도 했지만, 잘못된 방식으로 메시지가 전달되어 비난을 받거나 오타가 많을까 봐 걱정도 들었어요. 인터넷의 파급력을 몸소 체험했다고 해야 할까요. 신선한 경험이었습니다.

② 뜻밖의 기회(출판제안)

글을 공유한 지 벌써 6개월이 지났을 때, 이렇게 출판사에서 출간 제안이 들어왔습니다. 

저의 인생 버킷리스트 중 하나가 책 출판하기였기에 너무나도 기뻤습니다.

그런데 회사도 다니고 있고 출간은 아직 시기상조라고 생각하기에 거절하였습니다.

하지만 마음만 먹으면 언제든 책을 출간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게 되었어요.

③ 남들에게 힘이 되고 내게도 힘이 되는 댓글들(선한 영향력)

이것이 제가 인물탐구를 공유하면서 가장 보람을 느끼는 상황입니다.

누군가에게 선한 영향력을 줄 수 있다는 사실은 오히려 저에게 큰 힘이 되었어요. 

가끔 회사를 다니면서 글을 쓰고 공부하는 게 힘들긴 하지만, 이런 분들을 위해서, 나를 위해서

계속해서 글을 써나가고 있습니다. 

2. 인물탐구 강력 추천 영상

너무 책이랑 글 이야기만 한 것 같네요... ㅎㅎ 사실 책 말고 유튜브 영상으로도 인물탐구를 할 수 있어요. 제가 가장 좋아하고 요즘도 자주 보는 영상 3가지를 소개해 드릴게요!

 

① 스티브 잡스

- 정말 유명한 영상이지요. 개인적으로 최고의 연설이라고 생각합니다. 인생을 살아가는 데에 있어 무엇이 가장 중요한지를 상기시켜주는 정말 좋은 연설입니다. Stay Hungry, Stay Foolish

https://www.youtube.com/watch?v=7aA17H-3Vig

② 레이 달리오

- 미국 최고의 헤지펀드 매니저, 레이 달리오는 자신의 인생에서 배운 성공의 원칙을 '원칙'이란 책으로 세상에 소개했는데요. 이 영상의 애니메이션은 그 두꺼운 책을 요약한 애니메이션이에요. 레이 달리오가 직접 녹음하기도 하였고요. 실패를 겪은 이들, 새로운 도전을 앞둔 이들에게 추천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73tmex9Ryzg

③ 마윈

- 마윈을 영상을 볼 때마다 느끼는 건, 마윈은 엄청난 열정을 가진 사람이고, 많은 사람들에게 동기부여할 수 있는 특별한 리더의 능력을 가진 것 같아요. 자신감을 잃은 사람들, 많은 실패를 겪은 사람들, 용기를 가지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8silpYmCyZM

 

이번 2화에서는 제가 좋아하는 애플의 창업자 '스티브 잡스'가 말해주는 인생의 1급 비밀을 소개하며 마치겠습니다! 

오늘이 내 인생의 마지막 날이라면?(죽음을 생각하기)

스티브 잡스는 17살 때, 이런 구절을 읽습니다. "하루를 살아도 마지막인 듯 살아라. 언젠가는 그 길이 옳았음이 드러나리라." 이 구절은 잡스에게 너무나도 인상적이었기에, 평생 동안 그는 아침마다 거울을 들여다보며 스스로에게 이렇게 물었다고 합니다. "오늘이 내 인생의 마지막 날이라면, 오늘 하려던 일을 할 것인가?" 이 질문은 잡스가 선택의 고비에 있을 때 늘 도움이 되었습니다. 왜냐하면, 외부의 기대나 자부심, 당혹과 실패에 대한 두려움 따위는 모두 죽음 앞에서 떨어져 나가고 정말로 중요한 것만 남았기 때문입니다. 죽을 운명이라고 유념하면 무언가 잃을 게 있다는 생각의 덫을 가장 확실히 피해 갈 수 있다고 잡스는 말합니다. 최고의 연설이라고 평가받는 스티븐 잡스의 스탠퍼드 졸업식 연설을 소개합니다."누구도 죽기를 바라지 않습니다. 천국에 가고 싶어 하는 사람도 거길 가려고 죽고 싶어 하진 않아요. 하지만 죽음은 우리 모두의 종착역입니다. 누구도 피할 수 없어요. 이게 멋진 일입니다. 죽음은 삶에서 하나밖에 없는 최고의 발명품이 분명하니까요. 죽음은 삶을 바꾸는 대리인입니다. 낡은 것을 없애고, 새로운 길을 터줍니다. 이제 새로운 것은 여러분이고, 그리 멀지 않은 미래에 여러분은 점차 낡은 것이 되고, 또 없어지게 되겠지요. 너무 극단적이라면 죄송하지만, 사실입니다. 여러분의 시간은 한정돼 있습니다. 다른 사람의 인생을 살면서 시간을 낭비하지 마세요. 타인의 철학으로 인생을 살지 마세요.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용기를 내서 마음과 직관을 따르는 일입니다. 인생에서 일을 진심으로 즐기려면, 위대한 일이라고 믿는 일을 하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위대한 일을 하는 유일한 방법은 여러분이 하는 일을 사랑하는 것입니다. 아직 못 찾았다면 계속 찾으세요. 안주하지 마세요. 찾을 때까지 계속 노력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