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관리] 인생을 변화시킨 1급 비밀/습관형성 1급 비밀

하루 3초만 꾸준히 투자하면, 인생을 바꾸는 작은 습관(습관의 디테일)

바르타수 2020. 12. 14. 05:51
반응형

 

사진출처 : Unsplash 

작은 습관의 힘

사소하고 긍정적인 습관이 성장하고 확장하면 이는 훨씬 중요한 습관으로 발전합니다. 작은 습관 기르기가 몸에 익숙해지고 효과가 있는지 알게 되면 그 자체로 인생의 극적인 변화를 맛볼 수 있습니다. 작은 습관으로 시작했지만, 꿈만 같았던 버킷리스트도 달성하게 될 수 있습니다. 

 

하루 3초만 꾸준히 투자하면, 인생을 바꾸는 작은 습관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 습관은 습관의 디테일의 저자인 '브리안 제프리 포그'가 강력하게 추천하는 습관 중 하나입니다. 미국 최고의 습관 설계 전문가이자, 행동과학자인 그는 이 습관으로 많은 사람들의 인생을 구하거나, 바꾸었다고 말합니다.

 

당장 시작할 수 있는 3초 습관 '마우이 습관'

마우이 습관은 매일 아침 일어나자마자 긍정적 에너지를 불러옵니다. 그리고 여기에 걸리는 시간은 딱 3초입니다. 방법은 이러합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발을 바닥에 댄 후 "멋진 하루가 될 거야"라고 외치고 미소짓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 행동을 하면서 낙관적이고 긍정적인 기분을 갖도록 노력합니다. 

 

마우이 습관

마우이 습관의 힘

저자는 마우이 습관을 실처하도록 많은 이들에게 조언하였고, 이 결과는 기대 이상이었습니다. 10년 전 린다의 삶은 비극적으로 무너지고 있었습니다. 아들은 마약 남용으로 사망, 딸은 양극성 장애진단, 가족 사업은 망해가고 있었죠. 그뿐이 아니라, 남편은 알츠하이머를 앓고 있었습니다. 결국 그녀가 남편을 대신해 사업을 지휘하게 되었으나, 불경기까지 겹쳐 파산 신청을 하게 되었습니다. 모든 것을 잃었다고 생각했고 그 충격에서 빠져나올 수가 없었습니다. 

린다는 어떻게 수령에서 빠져 나올수 있었을까요? 바로 마우이 습관입니다. 그녀는 " 마우이 습관이 내 인생을 구했다"라고 말합니다. 이 작은 변화와 습관이 버팀목이 되어 일상을 지탱해 주었고, 곧 생활이 달라지기 시작했습니다.

마우이 습관은 그녀의 인생에 뿌려진 긍정의 씨앗이였으며, 그 씨앗들은 점점 자랐습니다. 매일 아침 빠짐없이 자신에게 물을 주었고 결국 꽃을 피웠습니다. 마침내 린다는 사업을 정상 궤도로 돌려놓았고, 지금은 수천 명에게 작은 습관 기르기를 코치하고 있습니다. 그녀는 오늘도 침대에 일어나 다리를 바닥에 내리고 걸터앉아 이렇게 말하며 스스로를 격려합니다. "오늘도 멋진 하루가 될 거야

마우이 습관을 자신에 맞게 바꾸자 

마우이 습관은 각자의 사정에 맞게 바꿀 수 있습니다. '멋진 하루'를 '기분 좋은 하루'라고 할 수도 있으며, 나에게 더 효과가 있는 말로, 내게 더 익숙한 장소로 바꾸어도 좋습니다. 각자 하루 일과에서 가장 효과있을때, 가장 효과가 있는 방식으로 하면 됩니다. 피곤하고 불안한 기분의 날이면 외치기 힘들 수도 있습니다. 그런 날도 3초만 투자해보십시오. 평소와는 약간 다른 말투로 "어쨌든 멋진 하루가 될 거야"라고 말해보십시오. 그러면 이 마우리 습관은 멋진 하루를 보내도록 문을 살짝 열어줄 것입니다. 이 작은 매일 아침의 3초 습관이 당신의 인생에 많은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길 바랍니다.

 

 

반응형